<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시작>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종료> <cube escape - Arles> 큐브 이스케이프 - 아를 공략
본문 바로가기
Rusty Lake/Cube Escape

<cube escape - Arles> 큐브 이스케이프 - 아를 공략

by 구미곰 2018. 7. 16.
반응형
SMALL


세번째 시리즈 cube escape : Arles 공략을 써볼게요 ~



게임을 시작해볼게요 !



Arles, october 1888 What do i remember ?

아를, 1888년 10월에 내가 기억하는 건 ?

아를은 고흐가 1년간 머물면서 200점 이상의 작품을 낸 곳이에요



들어가면 빈센트 반 고흐가 그린 '고흐의 방' 이라는 그림과 같은 모습의 방이 보입니다

문에는 이상한 표시가 그려져 있네요

 


빨간색 침대를 눌러서 모자를 얻어주세요

옷걸이에 걸려있는 두 번째 푸른색 옷을 터치하면 열쇠가 톡 떨어집니다



베개 두 개 다 올리면 압셍트 병과 이상한 표시가 그러져 있는 것이 보입니다



완성되지 않은 그림 위에 그림조각 얻어줍니다



마찬가지로 완성되지 않은 그림이 있고

얻을 만한 것은 보이지 않네요



그림 스케치가 있네요

이상한 표시들이 있는데 아까 베개를 올려서 본 것과 똑같이 생긴 무늬도 있습니다

색깔과 모양이 관련있는 스케치 입니다



병 모양과 각각 다른 빗금이 있는 그림이네요

맨 오른쪽에 있는 병은 아까 주운 압셍트 병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기억해둡니



우측 하단의 살짝 찍어진 부분을 찢으면 녹색 바탕에 표시가 되어있네요



천장을 보면 표시가 있죠 ?

색과 표시를 기억해줍니다



옆으로 넘어가면 푸른색 탁자와 녹이 슨 초록색 서랍장이 있네요

서랍장은 둘 다 잠겨 있어서 열리지 않습니다

서랍장에 표시 있는 거 기억합니다



푸른색 탁자 위에 있는 압셍트 숟가락과 뒤에 있는 그림조각을 얻어줍니다

옆에는 잔과 표시를 지운듯한 흔적이 있습니다



화병을 보시면 해바라기 같은 꽃이 있는데

눌러주면 커졌다 작아졌다 합니다

아직 쓸데는 없으니까 넘어가고

화병 밑에 있는 그림조각과 각설탕을 주워줍니다



얖으로 넘어가면 의자와 문 타월이 나오네요

의자 밑과 타월 위에 있는 그림조각을 주워주고

타월에도 이상한 표시가 있네요

색과 표시을 기억해주세요



옆으로 넘어가면 침대 밑에 열쇠 떨어진 거 보이시나요 ?

주워줍니다



창문을 열고 커텐 젖히면 별이 빛나는 밤에 풍경이 있네요



여기 있는 그림은 아까 빗금이 있던 그림들과 연관되어 보입니다



탁자 위에 보시면 물병과 브러쉬가 있습니다

얻어주세요

나머지 병들은 빗금 쳐져 있는 병들 기억하시나요 ?

그거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서랍 열면 붓이 있습니다

얻어주세요



거울을 보면 빈센트 반 고흐가 있습니다

제가 고흐인가보네요

우측에 있는 그림조각을 얻어주세요



고흐 얼굴을 터치하면 눈을 왔다갔다 움직입니다

조금 섬뜩한 분위기를 조성하네요



침대 위에 완성되지 않은 그림의 그림조각이 모두 모였습니다

완성시켜주세요



터치해주면 눈썹과 수염을 움직이다가 이내 눈을 까 뒤집습니다



모자를 몇 번 누르면 모자와 머리 윗뚜껑 자체가 같이 날라가면서 해바라기가 나오네요



이 해바라기는 여기 빈 화병에 꽂아줍니다



왼쪽 화병의 해바라기들을 눌러서 모두 조그맣게 만들면

오른쪽 해바라기가 점점 올라오면서 열쇠를 끌고 옵니다

얻어주세요



침대 옆에 떨어진 열쇠와 방금 얻은 열쇠

로 초록색 서랍장을 모두 열 수 있습니다

와인 병이랑 칼이 들어있네요

얻어주세요 ~



거울로 가서 칼을 들어주세요



그러면 귀를 잘라서 줍니다

표정이 너무 아파 보이네요



다시 이 그림을 봐주세요 ~

가로로 된 빗금은 '와인'

세로로 된 빗금은 '물'

사선으로 된 빗금은 '압셍트'

입니다



모두 맞춰 대입해주면 작은 벌레 하나가 날아다닙니다



아까 고흐가 자른 귀를 올려주면 모든 작업은 끝납니다 !



귀 안으로 들어가볼게요



들어가다보니 천장에 ? 이라는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놓치지말고 권총 주워주세요 ~



쭉쭉쭉 가줍니다



문 두개와 여러가지 물건, 그걸 매달 수 있는 저울이 나옵니다



회색 문 앞에는 암호가 있습니다

북 = 1 망치 = 3 으로 힌트가 있고

밑에는 나팔 - 손잡이 - 소라 - 철물 순서네요

북과 망치의 무게를 힌트로 얻어서 나머지 물건들의 무게를 구하는 암호네요 !



북 = 1 과 같은 무게인 나팔 = 1



나팔= 1 망치 = 3 과 같은 무게인 손잡이 = 4



북 = 1 손잡이 = 4 와 같은 무게인 소라 = 5


망치 = 3 소라 = 5 와 같은 무게인 철물 = 8


정리하면

나팔 = 1 , 손잡이 = 4 , 소라 = 5 , 철물 = 8 입니다



1458 숫자 넣어주시면 열립니다 !



어둡고 이상한 분위기인 고흐의 방이 있네요

들어가줍니다



거울을 보시면 고흐의 얼굴이 아니라 까만 그림자가 서 있습니다



총을 주면 죽어버립니다



까만 그림자는 흰 큐브로 바뀌었네요

얻어주세요



다시 여기로 오셔서



브러쉬로 지워진 흔적을 닦아주면

표시가 나옵니다

색하고 표시하고 기억해주세요 ~



잔에는 압셍트 숟가락을 올려주세요



그 위에 각설탕을 올려주고



압셍트 술을 따랐다가 거뒀다가 다시 따랐다가 하면



각설탕이 그림조각으로 바뀝니다

얻어주세요



그림조각을 모두 모았으니 완성되지 않은 그림에

그림조각을 맞춰줍니다



남자의 입에서 무언갈 뱉고 있네요



금색 열쇠입니다

얻어주세요 ~



금색 열쇠는 이 문을 여는데 사용됩니다

열면 어떤 남자가 서 있는데



Paul 이라는 이름을 가진 고흐의 친구네요

손에 팔레트를 꼭 쥐고 있습니다



모자를 주면 팔레트를 놓치는데

냉큼 주워줍니다



마음에 안 드는 표정을 짓고서는 그냥 가버립니다



이제 팔레트도 있으니까 그림을 그려볼게요 ~

붓을 사용해서 물감을 그려내면 돼요



초록 - 녹이 슨 초록색 서랍장 앞에 떡 하니 있는 표시죠 ~



녹색 - 와인, 물병, 압셍트 가 그려진 그림 밑을 찢으면 나오는 표시에요



흰 - 타월에 그려진 표시입니다 ~



파랑 - 브러쉬로 지운 탁자에 있던 표시고

검정 - 고흐의 귀 안으로 들어갈 때 천장에 그려져 있는 표시입니다



노랑 - 침대의 베개를 들어올리면 있는 표시죠 !



하늘 - 천장에 그려진 표시죠


모두 완성해서 검은색을 눌러주면 검은 큐브로 변해요

얻어줍니다 !



이 문에 흰색 큐브를 껴주고



검은 큐브를 껴주면



문이 열립니다

밖에는 '별이 빛나는 밤' 의 배경이네요



이렇게 cube escape 의 세번째 시리즈인 Arles 의 공략을 끝마치게 되었습니다 !

주인공이 고흐가 되어서 방을 탈출하는데

고흐의 명작들도 나오고 재치있는 부분도 많은 게임이었네요 ㅎ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