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시작>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종료> <cube escape - seasons> 큐브 이스케이프 - 시즌 공략 (5) 과거를 바꾸다
본문 바로가기
Rusty Lake/Cube Escape

<cube escape - seasons> 큐브 이스케이프 - 시즌 공략 (5) 과거를 바꾸다

by 구미곰 2018. 7. 15.
반응형
SMALL



첫번째 시리즈 cube escape : Seasons 다섯번째 공략을 써볼게요 ~



4개 중에 Spring 1964 의 기억에 들어가볼게요 ~



들어가면 원래 1964년 봄에 들어갔던 거랑 똑같은 모습이 보여집니다



겨울의 기억에 봄 사진에 09:05 이었던 거 기억 하시나요 ?
똑같이 맞춰줍니다



시계의 밑이 열리면서 옷걸이, 열쇠, 모종삽을 얻어줍니다 !

시계의 거울에 비치는 검은 그림자는 'it's me...' 이건 나야... 라고 말하네요



초록색 서랍장 위에 있는 화분에는 꽃이 피어있습니다



모정삽으로 꽃을 파줍니다 !

나중에 쓸 일이 있어요



시계 밑에서 얻은 열쇠로 서랍장을 열어주면 열립니다 !



여름의 달에서 나왔던 1487 기억하시나요 ?

1487을 입력해줍니다



안에는 씨앗이 들어있네요

얻어줍니다



초록색 서랍장 위에 화분에 씨앗을 심어줍니다



라디오에 시계에서 얻은 옷걸이를 끼어줍니다

안테나 모양으로 대충 꽂아지네요 ㅋㅋ



주파수를 100으로 맞춰주면 웅장한 노래와 함께 금색 열쇠가 툭 튀어나옵니다 ~~



라디오에서 얻은 금색 열쇠는 하비의 새장 열쇠입니다 !



열어주고 난 후에 다른 곳에 갔다가 오면 하비가 창문 앞에 앉아 있습니다



하비가 나가지 못 하는 이유는 'too heavy to lift' 
너무 무거워서 들 수 없다고 합니다
고정할 것이 필요하겠네요 !



싱크대에 있는 냄비에 물을 담아 벽난로에 끼얹어줍니다



불이 꺼지면서 나무를 얻을 수 있어요



하비가 서 있는 창문에 나무를 끼워줍니다



창문을 닫으면 하비가 떠나버립니다
하비가 떠나버리면 봄의 기억은 달라지게 됩니다



액자 속의 테두리를 눌러줍니다 !



메인메뉴로 나오게 되는데
이제 Summer 1971 의 과거를 바꾸러 가봐요 !



Summer 1971 What do i remember ?
1971년 여름에 내가 기억하는 건 ?



들어가면 화분에 선인장이 새로 피어난 것을 볼 수 있어요 ~
봄의 과거로 돌아갔을 때 심어놓은 씨앗이 선인장 씨앗이었나봐요



시계의 시간을 03:55 으로 맞춰줍니다



시계 밑을 열어서 몽키스패너를 얻어줍니다 !



봄의 과거에서 하비를 풀어줬기 때문에 여름에는 하비가 없네요



몽키스패너를 들고 오븐 옆에 수도관을 열어줍니다



그럼 수도관이 열려서 물이 똑똑똑 흘러내립니다
이러면 여름의 과거는 바꿔졌습니다 ~



액자 속의 테두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메인메뉴로 나오게 되는데
Fall 1971 으로 들어가 줍니다 !



Fall 1971 What do i remember ?
1971년 가을에 내가 기억하는 건 ?



들어가면 선인장이 눈에 띄게 자라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을 11:25 으로 맞춰줍니다



시계 밑에가 열리면서 성냥 하나가 들어있는데
얻어줍니다 !



성냥으로 양초를 불 붙여주면 가을의 과거는 바뀌게 됩니다
테두리를 눌러서 메인메뉴로 가주세요 ~



Winter 1981 의 과거를 바꾸러 가봅시다 ~~



Winter 1981 What do i remember ?

1981년 겨울에 내가 기억하는 건 ?



들어가자마자 선인장이 가을보다 눈에 띄게 자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열매까지 달렸으니 열매를 얻어줍니다



창문 너머에 하비의 그림자가 보이네요



오븐 옆의 수도관에서 내린 물로 인해
버섯이 자랐습니다
얻어주세요 ~



액자 옆에 양초는 이제 다 타들어 갔는지 알약 같은 것이 있습니다
prozac 이라고 뜨는데 프로작은 우울증 치료제의 상품명이라고 하네요



예전에 라디오를 100으로 맞추면 웅장한 노래가 나오는 거 기억하시나요 ?
틀어주면



깨진 창문 사이로 하비가 꽃을 들고 날아왔습니다



꽃을 얻어주세요
뒤에는 또 어떤 사람의 그림자가 보이네요



이것으로 무얼 하냐면 메모지에 씌어있는 것의 재료들입니다
이 재료들을 방 곳곳에 있는 이상한 기구에 맞춰 넣을 건데요 !



점이 하나 있는 것은 꽃입니다
일단 물을 물컵에 받아주세요



그걸 그대로 믹서기 안에 넣어준 다음 ~



하비가 준 꽃을 넣고 믹서기를 돌려줍니다



그러면 분홍색 꽃물이 만들어집니다



점 하나가 있는 이상한 기게에 아까 만든 꽃물을 넣어서
스위치를 올려주면 작동을 합니다



이제 선인장과 물을 섞어서 갈아줍니다 ~



붉은색의 선인장의 열매물이 만들어집니다
물컵으로 다시 담아주세요 ~



점이 2개인 이상한 기계에다가 열매물을 넣고 스위치를 올려서
작동시켜줍니다



버섯과 물을 넣어서 갈아줍니다 !



그러면 까만색의 버섯물이 만들어집니다
※ 갑자기 배경이 나무가 있는 섬뜩한 배경으로 바뀌니까 주의하세요
다시 물컵에 담아주세요



점이 3개가 있는 이상한 기게에 버섯물을 넣고 스위치를 올려
작동시켜줍니다



마지막으로 알약이랑 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



그러면 초록색의 알약물이 완성됩니다



점이 4개 있는 이상한 기계에 알약물을 넣고 스위치를 올려
작동시켜줍니다



전화기랑 연결되어있는 기계의 불이 모두 들어오게 됐네요
스위치를 내려주면 전화기가 울립니다
한 번 눌러주고 ~



테두리를 눌러서



메인화면으로 나와줍니다
1964년 봄으로 갈게요 !



Spring 1964 What do i remember ?



전화기를 눌러주면전화기에서 빛이 나오면서 거울에 있는 나를 비춥니다



배경이 사라져 버리고
금발의 초록색 원피스를 입은 여자를 보고
'it's me...' 이건 나야 ... 라고 하네요
처음부터 나온 금발의 여성이 플레이하는 본인이었나봅니다



전화기 밑에 탁자를 눌렀더니 사라져버립니다



초록색 서랍장도 누르니 사라지고



화분과 시계마저도 눌러서 사라지면



Winter 1981 겨울 1981
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흰색 바탕이 뜹니다



정육면체가 떠돌아 다니네요
우측 하단에 있는 회색 점을 눌러줍니다



회색 점이 확대가 되는데 한 번 더 누르면



나무로 변해버렸네요
계속해서 눌러줍니다



오른쪽으로 갔다가 ~



이제야 좀 확대가 되어서 보이네요
창문이 달려있습니다
계속해서 눌러줍니다



내가 서 있고 the end ? 끝 ?
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렇게 cube escape 의 첫번째 시리즈인 seasons 의 공략을 끝마치게 되었습니다 !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반응형
LIST